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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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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관리자2021-05-26

    [취소/반품/교환]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• [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]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사유로 반품처리는 불가합니다.


      -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(단, 재화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복제가 가능한 상태로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)
      -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      -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      - 복제가 불가한 상태로 재화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      - 세트상품 일부 사용,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/고장/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
      -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달라,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교환/반품을 무료로 요청하는 경우
      - 제조사의 사정 (신모델 출시 등)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/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


      ※ 각 상품별로 아래와 같은 사유로 취소/반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
      - 의류/잡화/수입명품
       ㆍ상품의 택(TAG) 제거, 라벨 및 상품 훼손,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


       - 계절상품/식품/화장품
       ㆍ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
       ㆍ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(알러지, 붉은 반점, 가려움, 따가움)이 발생하는 경우,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 (제반비용 고객부담)


      - 전자/가전/설치상품
       ㆍ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,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
       ㆍ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(내비게이션, OS시리얼이 적힌 PMP)
       ㆍ홀로그램 등을 분리, 분실,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(노트북, 데스크탑 PC 등)


      - 자동차용품
       ㆍ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변심인 경우


      - CD/DVD/GAME/BOOK
      ㆍ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